다음 아이폰에 정말로 기대하는 것은

Tick Tock에서 밝혔듯이, 나는 애플이 다음 아이폰(iPhone)이 아마 마이너 버전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무선이나 프로세서, 메모리나 배터리, 카메라 등의 개선 등을 생각 해볼 수 있겠다. 충분히 실망스러운 업그레이드라고 생각될 수도 있겠다. 하지만 나는 그 이전에 WWDC를 매우 기대하고 있다.

왜냐하면 애플의 iOS의 방향이 대략적으로 공개되기 때문이다. 애플에게 있어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는 결코 떼어놓을 수 없는 그 자체가 하나의 제품이기 때문에 단순히 하드웨어의 변화 못지않게 소프트웨어의 변화 또한 매우 중요하다. 아니 어쩌면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을지 모른다. 그런데 이번에 개발을 담당한 임원진이 싹 바뀌었다. 벌써부터 Podcast 앱에서 Forstall의 흔적을 싹 드러내 버렸다. 상당한 변화가 올 것이라는 루머도 슬슬 새어 나오고 있다. 애플로선, 스펙 업도 좋겠지만 과연 운영체제가 어떻게 변할지가 관건으로 보인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