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맥을 사고 흠, 이거 어떻게 쓰면 좋담? 할 때가 있을 겁니다. 특히 윈도우에서 전환한 경우에는 더더욱 그러시리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해서 상자를 보면 종이 쪼가리에 대충 ‘이건 뭡니다’ 정도만 나와있는 정도더군요. 좀 더 자세히 특징이나 사용법을 설명한 건 없을까요? 일일히 검색을 해야하는 걸까요?
좀 더 자세한 설명서가 있습니다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는 정말 많은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궁금해하실 내용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우선 그곳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막상 열어보면 ‘아니 내가 뭐가 궁금한지 조차 모르겠는데 뭘 어쩌란 말이냐’ 라는 기분이 들때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좀 더 자세한 설명서 비슷한걸 읽어보는 것도 좋겠죠.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애플의 Mac 처음 사용하기 페이지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애플 설명서 사이트에는 애플 제품의 자세한 설명서가 있는 곳입니다. 여기를 보면 맥 뿐 아니라 다른 애플 제품의 설명서도 웹페이지 혹은 PDF 등의 형태로 볼 수가 있는데요. iOS 매뉴얼을 보면 직관적으로 쓰는게 장점인 iOS에 이렇게 설명서가 두껍나! 싶을 정도입니다. 해서 여담은 이쯤 해두고 여기서 사용하시는 맥을 검색해서 필수 정보를 열어보세요.
예를 들어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15” 2018형은 이것입니다.
그외에도 macOS에는 도움말이 내장 되어 있습니다. 경험상 윈도우의 그것보다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그럭저럭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애플의 설명서와 함께 맥의 도움말을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맥의 도움말을 보시려면 독에서 파인더 아이콘(사람 얼굴)을 누르고 메뉴 막대에서 도움말 – Mac 도움말 순으로 열어 봅시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그때는 검색을 할 때입니다만, 솔직히 말해서 애플 홈페이지의 검색은 그냥저냥입니다. 구글신에게 기댈 때입니다. 근데 또 한번 솔직한 생각으로는 한국어로 된 맥 정보가 그다지 없다고 봅니다. 특히 구글의 진가를 발휘하는 건 영어로 검색할때거든요. 한국어로 검색해서 원하는 걸 찾지 못했다면 영어로 검색해보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