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무서운 단통법, 정말로 무서운 통신 카르텔

호기심이 일어서 갤럭시노트4를 구입해 보기로 했다. 원래 안드로이드 폰도 늘 구입하니까. 넥서스5도 있었지만 그놈의 호기심에 이번엔 손에 안가던 노트 시리즈를 사보기로 마음을 먹었다. 사실 노트2때는 제값 다주고 산 갤럭시3가 있었고 그 트라우마로 인해 노트3때는 좀 안싸지나. 눈치만 보다가 결국 갤럭시S5가 나와버려 한물 가버리는 바람에 연이 없었다.

나는 아이러니하게도 크다크다 투정하면서 점점 큰 안드로이드 전화기를 쓰게 됐다. 그러면서 점점 큰 아이폰에 익숙해가는지도 모르겠다(…).

구입을 망설였는데 단통법 시행에 의해 3때와는 달리 안심하고(라고 쓰고 너도나도 호구처럼) 살 수 있게 됐기 때문에 큰맘 먹고 구입을 한 곳은 그냥 맘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SKT 직영 웹페이지였고 배터리 수명이 다 죽어가는 블랙베리 토치의 기변(아직까지 현역인게 놀라울 분이 많을 것이다)을 했다. 요금제를 선택하자 10만8천원 가량의 기기 할인을 제시했다.

구입후 지마켓을 뒤져봤다. 내가 한 SKT 요금과 KT 번호 이동 조건으로 요금제를 같게 맞춰보니 월 부담금이 몇 십원에서 100원 안팏차이가 나더라. 어떻게 이렇게 똑같은 수치가 나올수 있지? (물론 이것저것 사은품을 끼워주는 차이가 있긴 하다만은)

정말로 무서운 단통법, 무서운 통신사의 요금 독점 카르텔이 아닐 수가 없다. 똑같은 요금, 비슷한 서비스. 정말 이 단통법이 지켜진다면 무서울것 같다. 아니면 난 또 천하의 호객이 되는거고. 뭐 그런 일엔 익숙하다. 갤3도 제 값다 주고 샀는데. 젠장.

결국 새로 된 단통법 자체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요금별 차등 지급과 반환규정인것 같은데 사실 그것을 빼면 나쁘지 않은것 같기도. 뭐 통신사에 일정 이상의 요금을 꾸준히 계속 낼 사람이라면 덤터기 뒤집어 쓸 염려 없는 좋은 제도다. 이건데. 그 보조금이 생각보다 적다. 10만원이 뭔가. 10만원이. (뭐 어차피 중간에 할부를 해지하면 돌려줘야 하는 돈이라 나는 그 금액이 커봐야 오히려 좋을게 없다는 견해다) 근데 그런 내용을 약관에서 못본듯한데. 음. 다시 한번 약관을 교부신청해야겠다.


Posted

in

,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