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은 KT도 무제한인가?

아, 딱하게도 SK는 MAD의 단추를 눌렀던것이었군요. 쯧. 커뮤니티쪽 분위기를 보아하니 KT도 무제한을 한다는 설이 파다합니다. 이쯤 되면 핵 상호확증파괴입니다.  ㅡㅡ;; 다만…. 유감스럽게도 입을 피해로 미뤄 볼때, SKT가 북한 정도라면 KT는 미국정도….

9/9 추가 : 공식 발표 났군요. 
왜냐…. 말씀드렸다시피, KT는 인구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에서의 3G의 부하를 감당시킬 Wi-Fi 스팟이 엄청나게 깔려있습니다. 누가 무제한 냅두고 무선랜쓰겠어? 하지만 누차 얘기하지만 3G 속도가 절대로 Wi-Fi를 못따라가는데요… 써보셨으면 누구나 동의하실겁니다. 솔직히 쓰는 입장에서도 Wi-Fi가 되면 Wi-Fi가 우선입니다. 요금이 문제가 아니라 속도 때문에라도… 3G야, Wi-Fi가 안되는데서야 쓰겠지요. 특히 Wi-Fi를 쫙 깔아놓은 상황이니 사람이 집중되는 곳(코엑스몰 같은)등에서 무제한을 하더라도 좀 부담이 덜 되죠. 쓰는 입장에서도 쾌적하고…  AP가 있으면 AP에 붙이면 빠르고, 안붙여도 로드가 좀 나뉘어지니까요. 하지만 SKT는 그런 방파제가 될만한게 딱히 없으니 무제한의 여파를 그 장소의 셀이 그냥 고스란히 받겠죠.  물론 SKT도 깔겁니다. 깔텐데, 아마 제논의 역설의 거북이마냥 이미 수적으로 앞서 있는 KT는 더 열심히 깔아댈겁니다. 이제 무제한까지 했으니 죽어라고 분산시키려고 들테니까요. 정말 ‘아킬레스’는 쫓아가려면 가랑이가 불날겁니다. 그야말로 “빡쳐서” 핵 미사일 하나 쏴 올렸는데 저쪽에서도 ICBM이 무데기로 날라오는 상황…. 이네요.
뭐 KT도 타격은 있겠죠. 말씀드렸다시피 당초 KT의 심산은 이게 아녔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SKT야 말로 각혈할 상황일걸요;;;  커뮤니티 모처에서는 T스팟 열면서 와이파이 공중망을 상호 개방 하자는 요구를 하는거 아니냐는 설이 있었는데 KT가 들어줄 리 만무하니, 요구 결렬, 이후 KT가 무선랜 수로 도발하니, 무제한 요금제로 응수 했다. 라는건데.
뭐,  이전에도 말했습니다만. 전쟁, 아니 경쟁은 즐겁습니다. 이것도 역시 누차 말하는겁니다만, 도대체 U+는 뭐하고 앉아 있습니까? 북한하고 미국하고 전쟁하는거 바라보고 있는 핀란드를 보고 있는 느낌이네요. 쟤네들이 핵을 쓰든 뭘 하든 휘바~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