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Dropbox) 웹 인터페이스가 변화 되었다고 포스트 한 바가 있다. 이번에 재미있는 변화가 생겼다. 첫번째는 여러 매체에서 보도된대로 Chrome/Firefox/Safari를 이용할 경우, 클라이언트 없이도 바로 웹에서 업로드가 가능하게 되었다. 물론 복수의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는데. 파일이름에 한글이 들어가면 오류를 일으키는 것 같다(맥용 크롬에서 맥 파일 기준).
그리고 두번째는 링크 공유 기능시 미리보기 기능의 변화인데, 예전에는 Scribd에 의한 문서 보기만 가능했는데, 이번에 동영상과 이미지도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이것처럼 다운로드를 하는 대신에 자신의 드롭박스에 저장하는 옵션이 나온다.
참고로 한가지, 드롭박스 사용자 중 많은 사람들이 Public 폴더 안의 파일만 Link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링크를 눌러 기능을 활성화하면 다른 폴더의 파일과 폴더 그 자체도 링크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폴더의 경우 폴더내의 파일 일부를 다운로드 받던가, 아니면 전체를 ZIP파일로 묶어서 받을지를 결정할 수 있다(어떤 이유에선지 지난 웹페이지 업데이트와, 스마트폰 사진 업로드와 마찬가지로 필자는 활성화 하지 않았는데 가능했었기에 몰랐다;;). 사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도움말을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