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Dropbox) 웹 인터페이스가 변화 되었다고 포스트 한 바가 있다. 이번에 재미있는 변화가 생겼다. 첫번째는 여러 매체에서 보도된대로 Chrome/Firefox/Safari를 이용할 경우, 클라이언트 없이도 바로 웹에서 업로드가 가능하게 되었다. 물론 복수의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는데. 파일이름에 한글이 들어가면 오류를 일으키는 것 같다(맥용 크롬에서 맥 파일 기준).
그리고 두번째는 링크 공유 기능시 미리보기 기능의 변화인데, 예전에는 Scribd에 의한 문서 보기만 가능했는데, 이번에 동영상과 이미지도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동영상도 미리보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그리고 지금 이 이미지에는 Remove Link로 나오는데 다른 사람이 볼 경우에는
이것처럼 다운로드를 하는 대신에 자신의 드롭박스에 저장하는 옵션이 나온다.
참고로 한가지, 드롭박스 사용자 중 많은 사람들이 Public 폴더 안의 파일만 Link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링크를 눌러 기능을 활성화하면 다른 폴더의 파일과 폴더 그 자체도 링크로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 폴더의 경우 폴더내의 파일 일부를 다운로드 받던가, 아니면 전체를 ZIP파일로 묶어서 받을지를 결정할 수 있다(어떤 이유에선지 지난 웹페이지 업데이트와, 스마트폰 사진 업로드와 마찬가지로 필자는 활성화 하지 않았는데 가능했었기에 몰랐다;;). 사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도움말을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