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Sync : Gmail 한글 깨짐 문제는 iPhone 탓

아마 Gmail 사용자 중에서 iPhone 사용하시는 분 상당수가 답답해 하실 문제가 Google Sync에서 한글 깨짐 문제일 겁니다. 이게 몇개월 전까지는 거의 대부분의 한글 메일이 다 깨졌는데 이제는 어느 정도는 덜 깨지더군요. 그래서 한번 가지고 있는 Windows Mobile 6.1 기기(Xperia X1)로 해봤습니다. 결과, iPhone에서 깨지는 거의 모든 메일들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더군요. 

흐음. 결론적으로 말해서, Google Sync는 일단 제대로 보내주고 있다는 말이 됩니다. iPhone에 맞춰서 보내주지 못하는것 마저 Google 탓이다. 라고 하면 할말이 없지만, 현 시점으로써는 Windows Mobile에서는 잘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 아이폰의 디코딩 문제라고 밖에 볼 수 없네요. 
웃긴것은… Windows Mobile은 EUC-KR의 제목과 발신인이 깨지고, iPhone은 제목과 발신인은 잘 해독하면서 정작 본문을 깨먹는다는거죠. 
음… 그럼 구글 문제 맞나요? 어쨌든… 현 시점에서는 구글은 나름 열심히 고쳐놨습니다.  
저는 그럼 어떻게 하고 있느냐.. Pushmail 앱을 사서 그걸로 일단 IMAP과 함께 변통하고 있습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