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에서 정말 편리한 만화책 뷰어 – ComicGlass

이 애플리케이션은 클리앙의 회원 여러분에게 소개를 받아서 제가 사용해보고 다시 소개를 해드렸더니 아주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앱입니다. 일본 앱 스토어에서도 거의 5점을 독식하고 있는 앱으로 그말은 이 포스트를 읽은 여러분도 아마 틀림없이 만족하실 거란 얘깁니다.

아이폰으로 만화를 읽을 수 있는 앱은 지금까지 여러가지 있어왔지만 지금까지 하나둘 결점이 있어왔습니다. 가령 가장 많이 사용되어 온 iComic은 한글 파일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 FTP로 파일을 전송해야 했기 때문에 불편했죠. 해킹을 하면 파일을 USB로 넣을 수 있었지만 순정에서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소개 해드릴 ComicGlass는 이런 문제가 전혀 없는 앱입니다.
우선 한글 압축 파일과 파일 명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파일명을 변경할 필요 없이 그냥 집어 넣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압축의 암호도 지원하고 압축의 폴더도 지원합니다. 또한 iOS 4 호환이므로 Fast App Switching(Multi-tasking) 지원입니다. iPad와 iPhone 4(Retina) 대응이기도 하죠!  당연히 이미지를 보다가 전화를 한다거나 문자를 한다거나 다른 앱을 쓰더라도 바로 그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 것도 가능한 것이 iComic과의 큰 차이점입니다.
보기 기능상에서도 iComic과의 차이는 거의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아울러 파일을 넣는 방법 또한 아주 발군입니다. 우선 iTunes 9.2에서는 응용프로그램 탭 하단에서 파일을 넣을 수 있게 되었는데 여기서 파일을 추가하면 바로 USB를 통해 파일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아무런 수고가 필요 없습니다. Wi-Fi를 통해 하길 원한다면 HTTP Server(i.e. 베리즈 웹쉐어)를 통해 하면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iPhone의 파일 구조를 열 수 있는 프로그램(i.e. iFunbox)을 이용해서 Photo 폴더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해킹을 하지 않아도 되는 모양입니다.
보기 방식은 iComic과 거의 흡사합니다. 따라서 크게 적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와이프로 넘길 수 있고, 터치로 넘길수도 있습니다. 요즘 들어 버그가 많이 생기는 iComic과 달리 안정적인 점이 좋습니다.
이런 앱이 무료입니다!
… 다 좋아 보이는 이 어플에 모두가 탄식하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만. 바로…
일본 앱스토어 한정! 이라는 것입니다. 이 앱은 일본 스토어에만 올라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영어로도 되어 있습니다만 현재 한국은 물론 미국 스토어에도 올라와 있지 않으므로 일본 계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능이 워낙 출중한지라… 이것때문에 일본 계정을 만드신 분이 계실 정도로 멋진 앱입니다. 특히 iPad도 동시에 지원하는 앱이고 이쪽도 평이 아주 좋기 때문에, 메일주소가 남아도신다면 일본 계정 하나 만드는 수고를 하셔서 받아두셔도 아까울게 없는 앱입니다.  
http://itunes.apple.com/jp/app/id363992049?mt=8 (iTunes로 받기; 일본 스토어입니다)
제작사의 발표에 따르면 이 앱은 7월 중순 이후로는 유료(115엔)가 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빨리 받으세요. 클리앙의 아이포니앙을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앱의 평은 아주 좋습니다.    
2010년 7월 25일 추가  : 이 애플리케이션은 예고대로 유료화가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이나 미국 스토어에서는 판매되지 않습니다. 유감입니다. 가끔 확인해서 바뀌면 알려드리겠습니다. 
2010년 8월 3일 추가 : 이 애플리케이션이 한국과 미국 스토어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