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월! 워프(Warp)

Warp라는 인공지능이 들어간 Terminal 클라이언트를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메모장에도 인공지능을 넣는 세상이지만 터미널에까지 필요할까 싶기도 했지만 굉장히 제 작업을 편하게 해주는 측면이 있었습니다. 일일히 서버의 상황을 복사해서 GAI에 복붙하고 반환된 명령어를 쉘에 입력할 필요 없이 원하는 바를 입력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상황을 파악해서 지시한 작업을 해줍니다. 중요한 작업을 할 때는 명령어를 승인 받기 때문에 AI 믿고 앉아 있다가 폭망하는 경우도 어느정도는 줄어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친절하게(?) 부려 먹히는 중이거든요. 자가 호스팅 워드프레스를 쓸 때는 기본적인 리눅스 지식이 필요하다. 라는 말도 점점 옛말이 되어 가는 것 같네요. AI 이용료를 또 낼 여유만 된다면, 말이죠.

여담인데, 이 서비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링크로 가입해 주시면 개발자들이 저에게 소소한 굿즈(티셔츠, 공책 등)을 준다더군요.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