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OMEN 45L(22-0000kr)가 절전모드로 빠진 후 전원이 꺼지는 문제

제가 HP OMEN 45L(22-0000kr)을 산 게 2022년인가 싶은데요. 3년 내내 골치를 썩은 문제가 윈도우가 절전 모드로 들어갈 때 높은 확률로 전원이 꺼지는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몇 엔지니어시간이 들어 갔을지…

교체를 한 부품, 재설치한 윈도우의 횟수 등등을 감안했을 때,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HP 기사님께서 전화를 걸면 지금도 제 목소리를 알아 봐주실 정돕니다.

종합적인 검색과 GAI 여럿과의 상담을 거쳐서 사실상 이 컴퓨터로는 Modern Standby (S0 슬립 모드라고도 함)를 사용하면 안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대신 S3 슬립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입니다. 아니면 Hibernation을 쓰거나 아니면 아예 서버처럼 끌 때 빼고 24시간 가동을 하던가요. 둘 다 탐탁치 않지요. 게다가 윈도우 11이 탑재되어 출시된 이 컴퓨터의 경우 골치가 아픈게, 윈도우 10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윈도우 11은 레지스트리를 건들지 않고서는 S0 슬립을 S3으로 돌릴 수가 없습니다. BIOS에도 관련 메뉴 한 줄 없고요.

레지스트리를 손보는건 은근히 간단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ower 

하단에 다음 이름의 DWORD 값을 추가하세요.

PlatformAoAcOverride

값은 0을 입력하고 닫으시면 됩니다. 재부팅 하시면 절전모드가 S3으로 적용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결함투성이의 모던 스탠바이를 만든 MS도 그렇지만, 이렇게 만들어놓고 왜 손 놓았는지 이해 안가는 HP도 그렇고… 참 할말이 없습니다. 아마 전화를 걸어서 물어도 윈도우 클린 설치 했다고 하면 무조건 (별 도움 안되는) 기사 보내주겠다고 하겠죠.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