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주고 산 아래아 한글을 계속 써야 하나 고민하는 곰

예전에도 적었지만, 한컴독스의 기업용 서비스를 가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한편, 컴퓨터의 부팅 드라이브 SSD가 사망 일보직전이었던 관계로 교체를 했습니다만, 윈도우에 아래아 한글을 설치하며 뭔가 묘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는 아이콘이 다 보이는데, 한글의 아이콘만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한글이 깔리지 않은건 또 아닙니다. 재주껏 실행해보니 실행은 잘됩니다.

그래서 한글과컴퓨터… 아니 한컴에 전화를 해봤더니 “혹시 한글 이외의 언어 로캐일로 윈도우를 사용하시지 않느냐”면서 “한글 로캐일이 아니면 한글의 바로가기가 보이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더군요. 이게 뭔 개소리야. 싶었지만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저희 회사는 필요로 인해서 회사용 컴퓨터들이 전부 영문 상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거지같은 한국 Microsoft의 번역 탓이지요) 결국, 이거 때문에 OS 로캐일을 잠시 변경해야 하나 싶어지니 골이 아파오더라고요.

결국에 어떻게 했냐고요?

여담인데, 이 문제로 한컴에 전화한 밤, 동생도 아래아 한글로 곳통을 받고 있었습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