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피트커브(PLUS FitCurve) 가위

제가 애용하는 문구류 중 가위는 일본의 문구회사 PLUS사가 내놓는 FitCurve 라는 이름의 가위입니다. 그 중에서 프리미엄 티탄 제품군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특징으로는 양 손 어느 쪽으로 집어도 쓸 수 있다는 점이 있고,

베르누이 커브를 그리는 형상의 칼날이라 가위를 조금 벌려도 많이 벌려도 일정한 각도를 유지해서 자를때 벌렸다 다물었다 하는데 들어가는 힘이 덜 들어갑니다.

또, 티탄 코팅과 함께 3D 구조로 곡선형의 날이라서 테이프 등이 잘 늘러붙지 않는 다는 점도 매우 편리한 점입니다.

그 외에는 보통 가위의 접합부분이 뻑뻑해져서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을 방지해주는 링이 들어가 있어서 사용성이 매우 좋습니다.

아예, 이 가위의 개량형으로써 날에 미세한 톱니 모양을 만들어 무른 식자재를 자르기 쉽게 만들고 녹슬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서 완전히 물로 헹굴 수 있는 주방용 가위도 있어서 이것도 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