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에어팟 맥스 공간 음향으로 비디오를 체험하는 방법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에는 공간 음향(Spatial Audio) 기능이 있어서 5.1ch/7.1ch 오디오가 포함된 비디오를 재생할 때, 지원하는 앱에서 재생하면 서라운드 시스템을 갖춘 환경에서 듣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도 (에어팟 맥스에서)이 기능을 꽤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고 이 기능을 사용해본 일본 쪽 리뷰어들은 ‘만약 이 기능이 보편적으로 더 많은 앱에서 사용가능 하다면 그것만으로 1~2만엔의 가치는 있다’ 라고 할 정도인데 말이죠.

문제는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이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없다. 라는 점입니다. 제가 여러가지 방법을 궁리해서 글을 쓰는 시점(2021년 3월 시점)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편한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우선 자신의 환경이 공간 음향을 지원하는지와 공간 음향이 켜져 있는지부터 확인 해주세요. 시청하려고 하는 영상이 5.1ch/7.1ch 오디오 트랙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2. 그 다음은 AirVideo HD라는 앱을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합니다.
  3. 그리고 나서 AirVideo 홈페이지에서 AirVideo Server HD 를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서버 설정을 마쳐주세요.
  4.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AirVideo HD를 실행해서 서버에 접속해 파일을 엽니다.
  5. 재생화면에서 슬라이더 아이콘을 누릅니다.
  6. 오디오 부분의 Languages에서 (5.1) 혹은 (7.1)로 끝나는 트랙을 선택하고 Enable Surround Sound를 켭니다.
  7. 즐기세요!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