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Time Machine) 예찬

시스템을 교체 받았습니다.

맥북 프로에 이상이 있어서 반품한 이후로 며칠 뒤에야 컴퓨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18 맥북 프로는 로직보드에 SSD가 납땜되어 있는데, 로직보드가 고장나면 데이터를 인출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꼼꼼히 백업을 해두었고 반품하기 위해 포장하기 전 마지막으로 백업을 해두었습니다.

새 시스템을 받고서 임팩트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렇게 해놓고 새 시스템이 도착한 다음에 새 컴퓨터로 설정할 것인가 타임머신 백업에서 복원할 것인가, 다른 컴퓨터에서 복원할 것인가를 묻는 장면에서 타임머신 백업을 선택했고 한 두시간 정도 복사를 했습니다.

타임머신에서 불러오기를 선택하니 심지어 브라우저 쿠키마저 살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니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심지어 브라우저 쿠키마저 살아있는 것이었습니다. 일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는 깨졌지만 데이터는 거의 대부분 잘 남아 있었습니다. 놀라웠습니다.

타임머신 없이는 데이터 구출이 불가능한 2018 맥북프로, 타임머신을 계속 믿고 백업할 생각입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듯이 맥북프로 2018은 데이터 구출이 불가능하니 타임머신을 믿고 계속 백업을 할 생각입니다. 파일을 하나 잘못 지우는 사태에서 컴퓨터 하나가 망가지는 사태, 혹은 업그레이드까지 문제 없이 대응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하니 든든합니다.

백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여러분도 외장하드 장만하셔서 타임머신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