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브리핑 (18/4/5)

좋은 아침입니다.

페이스북이 캐임브리지 애널리티카에 유출된 사용자가 8천7백만명에 달하며 대부분은 미국인이라는 사실을 밝혔습니다(그 다음으로 필리핀, 인도네시아, 영국 순). 사용자가 캐임브리지 애널리티카에 자신의 정보가 유출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툴을 제공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타임라인 상단에 표시되며 다른 앱이 어떤 정보를 사용하는지도 알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API의 제약을 더 엄격하게 적용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한편 저커버그는 유럽에서 시행되는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정책을 유럽에서만 적용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를 반박하며 전세계 사용자가 그 정책의 대상이 될 것임을 밝혔습니다. GDPR은 EU에서 5월부터 실행될 규정으로 잊혀질 권리를 포함하여 고객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EU내 통일 법률입니다. 한편 블룸버그는 페이스북이 메신저에서 보낸 사진이나 링크를 스캔한다는 사실을 폭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자사의 커뮤니티 정책에 반하지 않는지 여부를 체크하기 위함으로 예를 들어 아동 착취 포르노나 멀웨어의 소통을 막는데 이용이 되며 이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된다고 밝혔으며 대부분의 IT 회사들이 하는 것과 비슷한 정책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SMS의 수집을 중지하며 1년 지난 로그는 삭제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또 메일과 전화번호로 검색을 하는 기능을 중단합니다.

미국의 다중 지역 법적 분쟁에 대한 연방 사법 위원회는 애플의 배터리 스로틀링 현상에 대한 소송 61건을 북부 캘리포니아 연방법원 한곳에서 처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애플 뮤직이 4천만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SXSW에서 에디 큐가 3천 8백만 가입자가 있다고 말한지 2주만에 200만을 추가한 것으로 스포티파이에 가파르게 (특히 미국에서) 추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텔은 펜린에서 클락필드, 아톰 ‘SoFIA’ 등 대부분 오래된 CPU의 스펙터 업데이트를 사전에 알린바와 같이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스냅챗의 모회사 스냅 주가가 7일만에 하락을 멈췄습니다. 

BMW는 일정 금액을 매월 지불하면 자사의 여러 라인업 중 한 대를 골라 빌려 탈 수 있는 서비스를 내시빌에서 시작합니다. 2000불을 내면 X5, 4시리즈, 5시리즈와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3700달러에 M4,M5,M6 컨버터블, X5M, X6M SUV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시리즈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보험과 긴급지원이 포함됩니다.

구글이 2017년에 재생 에너지 목표 100%를 달성했습니다.

테크 분야에서 인종이나 성별 등에 따른 임금격차에 대한 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임금을 받는 집단은 백인 남성이며 그 다음으로 아시아계 남성이며 여성과 남성간에는 4%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편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남녀격차가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은 macOS 10.13.5 버전을 퍼블릭 베타 테스터에게 제공했습니다.

 

페이스북이 전반적으로 시끄러운 밤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