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교환 반품 기간의 변경에 관해

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교환, 반품 기간이 30일에서 2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판매 약관 상에서는 변함없이 주욱 14일이었던 것이 특례 비슷하게 30일로 유지 되었던 것이 돌아온 것입니다만. 아무튼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듣자니까 오프라인에 애플 스토어가 생기면 이렇게 일괄적으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전화로 애플 상품을 주문할 때 애플 상품을 두고 고민을 하면 세일즈 에이전트는 일단 주문을 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교환을 하라고 종용을 합니다. 사실 물건을 만져보고 살 수 있는 환경이 제한되어 있으니 이런 정책은 매우 든든합니다. 마음에 들고 말고를 떠나서 양품이거나 불량이거나, 혹은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시간이 진득하게 있으면 참 좋기 때문이지요.

애플 스토어가 가로수길에 생겨서 만져보고 살 수 있는 환경이 생긴다 할지라도 가로수길에 갈 수 있는 사람이 설마 얼마나 되겠습니까? 서울 시민이 전부 가볼 수는 있을까요? 하물며 경기도나 다른 지방 사람들은?

좌우지간 여지껏 규정에도 없는 정책을 잘 해준것은 고맙지만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