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블로그의 외양을 바꿨습니다. 봄도 되고 간결하게 가자. 라는 생각으로. 2-컬럼으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원래 있었는데 이용하시는 분이 계셨는가 싶습니다만 프로필 사진 밑에 구글 Custom Search가 있습니다. 블로그 명 밑에 있는 검색 기능과 함께 병용하여 검색 기능으로 편의나 기호에 맞게 사용해 주십시오.
에, 그리고 이거는 새로 추가한 기능들입니다만, 첫번째는 트윗버튼입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에 이어서 트위터에 글을 쓰실수 있도록 트윗 버튼을 추가 했습니다. 여러분이 제 블로그 글을 보시고 맘에 드시면 부디 추천을 해주십사 하는 의미로… 그리고 두번째는 Readability 버튼입니다.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Readability 서비스를 여러분이 제 블로그에서 체험해 보실 수 있도록 설치한 것인데요.
이 버튼이 블로그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여기서 Now 버튼을 블로그 개별 포스트 상단에서 누르시게 되면…
이렇게 보기 쉽게 정리되어 표시 됩니다. Readability라는 서비스를 가입하게 되면 다른 사이트도 이렇게 보실 수 있는데 일단, 제 사이트에 설치를 해놓으면 제 사이트만은 이렇게 보실 수 있게 됩니다. Readability 회원은 Later버튼을 누르시면 Reading List에 저장되어 나중에 컴퓨터나 휴대폰 태블릿 등으로 읽는 것도 가능 합니다. 커다란 것은 아닙니다만(물론 하느라 1시간 정도 삽질을 하긴지만) 모쪼록 여러분의 읽기 편의를 위한 작은 배려라고 생각해 주십사 합니다.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