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매뉴얼 찾는 요령

이런 말을 하면 시시콜콜한 잔소리로 들릴지 모르겠습니다만, 가끔 아이폰 팁으로 들리는 돌아다니는 팁 중에는 머릴 탁하고 치게 만드는 팁도 있지만, 아니 “이걸 팁이라고 전달한단 말야?”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건 이걸 “와” “몰랐어요!”하고 RT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거죠. 그래 임마, 너 잘났어 하시겠지요. 그게 아니구요. 사실은 매뉴얼에 다 나와 있는것들이라 그래요. 가령 리모컨 사용법 같은것들 그거 한창 돌았었죠. 매뉴얼에 다 있습니다. 


유닉스 커뮤니티에서는 매뉴얼을 읽어보라가 답인 시절도 있었죠(여기 참고). 물론 아이폰이 애플 제품이 쉬워서 매뉴얼 안보고도 통빡으로도 쓸수 있는게 장점이지만 매뉴얼 보면 더 잘 쓸수 있는건 모든 전자제품의 이치입니다. 게다가 은근히 잘 써졌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버전은 찾아보기도 쉽구요(PDF 버전은 250페이지가 넘습니다). 그나마 아이폰이 좋은 점이 뭔 줄 아시나요? OS 한번 나올때 전화기 하나 나온다는거죠. 그니까 여러분 전화기 한번 사셨으니 지금 여러분 전화기에 깔려 있는 전화기 사용설명서 한번 읽어 보심 내년에 새 iOS 나오거나 새 전화기 살 때까지는 또 다시 읽을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게다가 한번 배워두시면 아이패드 쓸때도 써먹을수 있죠. -_- 이렇게 아이패드도 팔아먹지. 그니까 여유가 되시면 그냥 화장실에서라도 한번 천천히 둘러보시길. 책자 형태 아니고 안잡아먹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매뉴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afari를 엽니다. 북마크(펼쳐진 책모양)를 엽니다. iPhone 사용 설명서 / iPad 사용 설명서를 엽니다. 끝입니다. 항목 별로 보면 됩니다. 끝. 
만약 “전통적인” 책자 형태의 PDF 설명서가 좋아서 그것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PDF리더나 iBooks 등으로 보심 됩니다. 
http://manuals.info.apple.com/ko_KR/iPhone_iOS4_User_Guide_KH.pdf (아이폰 4.2)
http://manuals.info.apple.com/ko_KR/iPad_iOS4_User_Guide_KH.pdf (아이패드 4.2) 

만약 추후 버전업이 되었을 경우에는 여기서 새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o_KR/manuals/

Posted

in

by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