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서 사용자를 불러들이기 위한 팁(?)

가끔 저는 제 블로그가 검색엔진에서 어떻게 검색되나 봅니다. 근데 한가지 느낀게 있습니다. 가령 제 블로그는 

Purengom’s Monologue 인데, 가령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40 살펴보기” 라는 포스트가 되면. 
Purengom’s Monologue ::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40 살펴보기 라는 제목이 타이틀에 뜹니다. 그리고 구글은 이걸 수집하죠. 
근데, 문제는 그러다보니 긴 제목의 제목의 경우 정작 중요하지 않은 Purengom’s Monologue가 앞부분을 차지하고 정작 글 제목이 짤라먹히는 
현상을 일으키고 맙니다. 그러면 구글에서 검색해 보는 입장에서 이 글이 뭐지? 싶기 때문에 잘 클릭하고 싶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저라면, 차라리 검색 결과에 이렇게 나오는 편이 낫겠다 싶었습니다.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40 살펴보기  :: Purengom’s Monologue 
이런식으로요. 그렇게 하려면… 간단합니다. 
티스토리의 skin.html 부분의 윗부분의 title 부분을 이렇게 

<title>[# #_page_title_# #] :: [# #_title_# #]</title>1

순서만 뒤바꿔 주면 됩니다. 앞으로는 바뀐대로 수집될테죠. 
뭐 애당초 RSS로 수집하는 네이버나 다음 등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추가 : 글을 발행하고 나서 이것에 관하여 기술적으로 잘 설명하신 포스트를 찾았습니다. 역시 사람의 생각은 통합니다. 상당한 내공이 있으신분으로 보이시니 참고로 읽어 주십시오. 

  1. 티스토리등 텍스트큐브 기반에서는 #이 두개가 들어간 치환자는 화면에 출력되지 않아 일부러 # 사이에 공백을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