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부득불 하게 스킨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맘에 들었긴 했는데… 검색시에 뭔가 SEO에 걸맞지 않은지 스킨의 태그리스트나 최근글 리스트 내용들마저 전부 깡그리 크롤링 되더군요. 그러니까 SE535로 검색하면 위에 최근글과 태그리스트에 SE535가 있으니 모두~ 검색이 되는 ㅡㅡ; 이런 엽기적인 상황인지라… 흐음. 이러면 별로 좋을게 없는데 말이죠. 아무튼. 그래서 불합격입니다.

스킨 컨텐트 가로폭은 605px이라 이걸 기본으로 갈지 아니면 사진들을 좀 수정할지 일단 그걸 좀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블로그 사진란은 세로로 길죽했는데 여기 넣을 고해상도 사진은 따로 준비를 못했기 때문에 제가 직접 수정해서 기존 사진을 그대로 넣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블로그 제목은 전 포스트 대로 변경했구요.
2010/08/16 – [기술,과학,전자,IT]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서 사용자를 불러들이기 위한 팁(?)
일관성이라는걸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실제로 텍스트큐브 시절에는 쿨란트가 제공된 이래 쭉 썼구요), 그 못지 않게 중요한것도 SEO라던가 그런 문제이기 때문에 부득불 불편을 끼쳐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스킨은 어떨런지는 한번 또 지켜봐야 할 문제입니다만….
해상도 문제는… 대다수의 컴퓨터에서는 지장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넷북에서는 좀 어려움이 있더군요…. 아… 거기까지는 도저히 어떻게 해보질 못하겠습니다. 3컬럼이라… 죄송합니다.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