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Battery 교체 프로그램에 대해 KT와 통화

아직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하기 이른감이 있습니다. 한국에 판매된 iPhone은 제 iPhone을 포함해서 가장 오래된 녀석이 8개월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말은 사실상 80% 수명의 다다르기까지 이제 절반 정도 남았다! 라는 얘기도 됩니다. iPhone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 정책은 어떻게 될 것인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충전 및 방전 하시는 스타일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요. 이 포스트는 그 후속 포스트입니다. iPhone 배터리 교체 비용에 관해 문의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하여간 애플 코리아는 iPhone에 대한 일체의 문의를 받지 않고 있고(아이폰 문의 번호가 있지만 낚시입니다!), KT 쪽 상담원은 A/S 가격에 대한 정책은 알고 있지 않아 신촌쪽에 서부 프라자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질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배터리는 내장형인데 A/S 1년 기간이 지나 배터리 수명이 떨어져 교체를 해야할 경우 예상 비용은 어느 정도인가?”
그쪽의 대답에 따르면 아직 정해지지 않은 사항이라 확실히 말할 수 없으며 가격은 13만원 정도일 것 같다. 라고 합니다. 정해지지 않은 사항이라 뭐라 말할 수 없다 라는 점을 계속 강조했습니다.  iPhone 리퍼 가격은 일본에 비해서는 커다란 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수리시 22,800엔 정도). 근데 만약 배터리 교환 요금이 이렇게 정해질 경우 문제가 좀 있겠지요. 차이가 좀 크니까요. 미국에서는 85불(세금별도)의 가격에 해결되니 가격 차이가 너무 큽니다. iPod touch와 가격이 똑같은데 한국에서 iPod touch 배터리 교환 가격과도 차이가 크죠…

아무튼 KT가 현명하게 결정 했으면 좋겠습니다.

덧. 추가로 조사를 해보니 일본 애플에서는 9,800엔(세금포함)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전술한 85불이 세금 제외이고 일본 애플이 받는 금액은 세금 포함한 금액입니다. 그러니까 거의 1:100에 가깝게 됐다고 할 수 있죠. 물론 그 이후로 환율이 좀 변동 되어서 85달러가 일본엔으로 가치가 많이 변했습니다만…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