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이 정말 가볍군요

Macbook에 윈도우 7을 설치했습니다. 원래는 Vista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정말로 느립니다. 부팅도 느리고 작동도 느린데다가 무엇보다 팬이 엄청나게 시끄럽게 돌아갑니다. 당연히 배터리로 작동하면 단명하게 됩니다. 아마 배터리가 죽어서 맥북을 버렸다기 보다는 아마도 윈도우가 너무 느려서였을 지도 모릅니다. 내가 왜 멀쩡한 XP를 지웠는지… 사실 Leopard도 Tiger에 비하면 굼떠진것도 있구요. Mac OS도 Snow Leopard에 와서 상당한 감량을 하게 되죠.

뭐 결론부터 말하면 Snow Leopard는 아주 부드럽게 잘 작동하고 있고, Windows 7은 더욱더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팬도 조용하고 아주 가볍게 잘 작동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는 윈도우 비스타와 속도와 배터리 면에서 크게 차이를 못느끼겠다고 했지만 이대로라면 차이가 심하게 날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홍보가 허풍이 아니었군요.  아마 이정도라면 비스타에서는 당연히 업그레이드를 해야하고 XP와도 견줄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해도 무방하겠지요.
아무튼 이렇게 해서 4살 먹은 맥북은 잘 작동 중입니다. 물론 좀 구식이긴 하지만요. 이를 대체할 Windows 랩탑이 있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