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씨 중복되지 않게 사는 요령(?)

하이테크씨(HI-TEC-C)를 가장 싸게, 가장 다양한 색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인것 같습니다. 물론 이견은 있을 것 같습니다만 오프라인은 워낙 물건이 들쑥날쑥해서 아주 큰곳이 아니라면 점괘뽑으러 가는 기분이 들때가 있습니다. 값도 싸구요.

하지만 역시 오프라인에서 써보고 지르는 맛을 이길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고민 되는게 하도 색이 많고 그 색이 그색같다보니까(가령 소다색은 클리어 블루색과 구분할수 없고 엘레강스 핑크와 카멜리아 색은 옆에 놓지 않으면 알기 힘듭니다) 이름을 전부 꿰고 있지 않다면 같은 색을 또 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지고 있는 하이테크씨를 전부 꺼내서 종이 한장에 1번부터 하나하나 색 이름을 적어가서 (1. 검정 2. 레드 3. 블루 4. 블루블랙 이런식으로 말이죠) 대조해가면서 맘에드는 것중에서 겹치지 않는 색 위주로 사곤 합니다.  대단하지는 않지만 의외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는 분이 많더라더군요.  뭐 이게 대단한 요령이냐. 싶겠지만 나름 같은색을 여러번 사다보니 부아가 치밀어서 특단의 대책을 세우게 되었답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