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to에서 관리하는 사진을 외부 편집기에서 편집하는 방법

iPhoto로 물론 많은 사진의 수정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되어왔지만, iPhoto만으로는 모든 수정을 다 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Photoshop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수정하고 싶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경우에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진을 오른쪽으로 클릭해보면 외부 편집기에서 편집이 비활성화 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이것을 활성화하려면… iPhoto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누른 다음 파일 편집에서 ‘응용 프로그램에서…’를 클릭 한 뒤에 Photoshop 같은 외부 에디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원래 설정으로 돌려 놓고나면, 외부 편집기에서 편집이 활성화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지정한 소프트웨어가 열려서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편집이 끝난 후에는 파일을 저장하고 닫습니다. iPhoto에 변경사항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의 :?애플이 말하기로는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iPhoto로 편집할때와는 달리 비파괴 편집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비파괴 편집에 대해서 알려면 여기를 누르십시오.?iPhoto에서 외부 편집기에서 편집을 선택한 뒤 수정하는 사진은 iPhoto Library의 Original(원본)이 아니라, Modified(사본)을 수정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본으로 복구를 누르면 원본으로 돌아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사진이라면 따로 먼저 복제를 한 다음에 수정하시길 권합니다.?

만일 RAW 파일을 편집하는 경우에는, 환경 설정의 고급 탭에서 RAW 사진에 외부 편집기를 사용할 때 RAW 사용을 체크해야, RAW 파일을 포토샵등 외부 프로그램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ps. 그냥 사진을 도크에 있는 포토샵에 드래그 해도 되지만 이렇게 저장한 파일은 iPhoto 라이브러리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따로 저장하실 경우 권합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