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있는 동네에 드.디.어. FTTH가 들어오더라… 질세라 신청했더랬다. 오오오… 이런 서비스를 같은 금액을 주고 써왔던 사람들이 있었구나 생각하게 됐다 ㅡ.ㅡ
그런데 기쁜건 잠시 공유가 전.혀. 안되고 있어서(아마도 공유기 문제로 사료되지만) 총 댓대의 컴퓨터중 인터넷이 되는 것은 한대. 그나마도 소프트웨어적인 꽁수로 급하게 몇대 돌리고는 있는데….. 아이러니한건.. 공유기에서 IP와 DNS셋팅까지 할당받아놓고도 왜, 당췌 왜 공유기 하단측의 컴퓨터에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느냐…. 라는건데… 흐음….
가정1) 공유기에서 사용할 수 없다. 처음에는 그런줄 알았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PC에서 공유가 되는 점, ADSL과는 달리 PPPoE를 사용하지 않는점으로 미뤄볼때, 그런것은 아닌것으로 사료된다.
가정2) 최초 개통할때 PC에서만 사용가능하다? 말도 안된다. 이 컴퓨터, 저 컴퓨터, 아이맥, 맥북 다된다. 각하
가정3) 맥에서는 사용불가능하다? 역시 처음에는 안되길래 걱정했으나 역시 지금 글을 쓰는 컴퓨터가 맥이다. 각하.
가정4) 여러대를 연결 할 수 없다. 지금 석대 이상이 연결되어 있다. 각하. …
역시 공유기인가? “KT FTTH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Apple Airport Express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라고 해야하나. 라고 하기전에 내일 공유기가 새로 오거든 얘기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