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바일

요금이 무척 비싸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지 않습니다만 무선인터넷은 쓰기에 따라서 아주 편리한 수단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것은 바로 ‘구글 for Mobile’이다.

휴대폰으로 google.com에 접속하면 구글의 모바일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이따금씩 떠오르는 궁금증을 바깥에서 해결하는데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구글의 검색 결과를 통해 접속한 사이트는 휴대폰에 맞도록 ‘번역’되어 표시된다. 이 기능이 묘미라고 할 수 있는데 곰의 블로그 정도로 간단한 사이트는 휴대폰에서도 체크가 가능하니 노래 가사 찾기 정도는 문제도 아닐 것 같다.

한편으로 Gmail도 모바일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데 m.gmail.com으로 접속하면 무선 지메일 서비스를 이용해서 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ps. 참고로 KTF의 브라우저에서는 구글 모바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듯하다. 그경우 google.com/xhtml 로 접속하면 될 것이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