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블로그를 다시 살린 이유는…

제가 왜 이제와서 새삼 블로그에 열을 올리냐면. 그건 서버를 관리/튜닝 하는데 맛들려서…가 아니고요. 세상에는 능력자가 많은데 개중 한 분을 꼽으라면 eggry님 아닐까 싶은데요. 사진도 잘 찍으셔, 글도 잘 쓰셔, 어학도 되셔 등등. 암튼, 이 분께서 하루 아침에 버니 샌더스 의원이 이스라엘 지원 끊으라는 유튜브 동영상 올린 게 화근이 되서 Meta사의 계정이 통으로 날아갔다고 하시더군요. 이의 제기도 안받는답디다.

메타 서비스 강제 졸업임?

eggry (@eggry.bsky.social) 2025-07-31T15:05:39.956Z

솔직히 이런 꼴 안 당하려면, 제 사이트/블로그가 있어야 하고, 유지를 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블로그는 블록 할 수가 없잖아요. 나라에서 워닝이라도 먹이지 않는 이상… 제가 아직도 서버를 해외에 두는 이유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한국에서 서버에 Brute-force 공격을 하는걸 포착했음에도 결국 포기한 겁니다. 범죄자와 피해자가 한국에 있어도, 서버가 외국에 있으니 도대체 어느 나라 사법권이 미치는거지? 라는 이슈 땜에요.

제 친구 녀석은 전화를 하면 제 블로그를 열어 본답니다. “요즘도 요츠바랑 타령이더라 잘 지내는 것 같아 다행이네.” 지난 번에 연락했을때 그러더군요. 허허. 남의 속도 모르고.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