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벤티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고급 택시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아버지 칠순 생신을 맞이해 열차를 타고 이동하기 위해 집에서 역으로, 그리고 역에서 집으로 이동하는데 이 서비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카니발이나 스타리아 등의 차량이 배차되는데 제가 이번에 이용한 차량은 왕복 모두 현대 스타리아 6인승이었습니다.
차량 및 편의성
현대 스타리아 6인승 차량은 최대 5명의 승객이 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짐을 많이 실어야 하는 경우 3명 이하가 한 대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특히 캐리어 등의 대형 짐을 이동할 때는 여유로운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차량의 거주성은 매우 뛰어납니다. 모든 승차인원에게 개별 좌석과 함께, 좌석간 통로가 있고, 높은 차고와 넓은 레그룸 덕분에 장시간 이동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저와 동승자는 모두 키가 180센티미터가 넘고 체중이 100킬로그램이 넘는 덩치였지만, 개별 좌석에 앉아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문은 자동으로 열리고 닫혀 더욱 편리했습니다.
예약 및 요금
당일 예약을 했지만, 실제로는 출발 3시간에서 6시간 전에 기사가 배정되어 예약이 확정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바로 확정이 안 되는지라 ‘정말 배차될까?’ 노심초사했으나 문제없이 배차되었습니다.
요금은 같은 거리를 모범택시로 이동할 때보다 약 1만 원 정도 더 비쌌습니다. 솔직히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높은 수준의 편의성과 서비스를 고려하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시간과 요일에 따라 피크 요금이 적용되어 왕복 요금이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중간에 경유하거나 시간 단위로 대절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번 탑승에서는 이용하지 않아 요금이나 사용감에 대해서는 알 수 없었습니다. 요금은 사전에 예약할 때 거의 정확하게 알 수 있지만, 선승인이 이뤄진 뒤, 실제 탑승 후 운행이 종료되고 나서야 선승인이 취소되고 실제 요금이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정체가 거의 없는 구간이라 알 길이 없지만, 정체가 되면 요금이 더 나오는걸까요?
기사 서비스의 질
이번 탑승에서 만난 기사분은 모두 매우 친절하셨습니다. 출발 시간보다 미리 도착해 계셔서 저와 동승자들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었으며,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시종일관 여유롭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운행 시작과 함께 은은한 음악을 틀어주셔서 더욱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셨고, 운전 역시 난폭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탑승 시와 하차 시 모두 정중하게 인사하며 맞이하고 배웅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덕분에 이번 카카오 벤티 이용 경험은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음에 드는 기사분이 계시면 나중에 다시 우선적으로 호출 할 수도 있습니다.
종합 평가
이번 카카오 벤티, 현대 스타리아 6인승 차량 탑승 경험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높은 편의성과 쾌적한 이동 환경 덕분에 다시 이용할 의사가 충분히 있습니다. 다만, 요금이 다소 부담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카오 벤티는 결코 저렴한 서비스는 아니지만 VIP를 동반한 이동이나 한층 더 편안한 도시간 이동시에 적합한 서비스로, 사전 예약이 필수인만큼 주로 항공편이나 철도 이용시나 병원 통원 등 왕복 일정이 어느 정도 사전에 정해진 일정에 자가용을 대신할 수 있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