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블루레이를 보려면?

맥에서는 DVD까지만 공식적으로 지원합니다. 아직도 파는게 용한 외장형 DVD SuperDrive를 판매하고 있고 DVD Player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ODD를 없앤지 몇년이 되었는지 모르지만요. 좌우간 애플이 지원하는 것은 DVD까지고 블루레이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우선 Blu-ray 드라이브를 구입해야 합니다.
    USB로 접속 가능한 BD-RE 드라이브는 맥에서 드라이브나 별도 조작 없이 인식합니다. 아마 디스크 굽기도 지원하지 않을까 싶지만 아무튼 읽기는 100% 가능합니다.
  2. 블루레이 재생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야 합니다.
    여러가지 면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시도했지만 결국 하나하나 다 실패했고 구입을 해야 한다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뭐 어차피 윈도우에서도 PowerDVD를 구입하려면 꽤나 돈이 들어가니 감수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면 어떤 블루레이 재생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가? 그것도 꽤 고민되는 문제입니다만 사실상 몇 개 없고 구글에서 광고 뺴고 상위에 나오는 것이 Macgo Blu-ray Player 였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Pro 버전이 39.95 달러로 할인 중이더군요. Pro 버전과 Standard 버전이 가격이 같으니 기왕이면 Pro가 낫지.. 싶습니다. 

아무튼 깔고 연결하고 넣고 재생해보면 재생은 잘됩니다. Resume 기능이 없어서 프로그램 다시 열때마다 처음부터 봐야한다거나 하는 안습함은 있습니다만… 필수적인 재생은 잘 됩니다. 

덕분에 블루레이 볼때마다 윈도우로 돌려야 하나 하는 고민은 덜게 되었습니다. 부족함은 좀 있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Posted

in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