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ymotic Research ER-4P(ER-4) 예찬

41FFAouh4wLER–4 예찬
나는 이어폰을 권하는 사람에게 우선 내가 어떤 기종을 사용하는지 설명한다. 대체로 이런 것이다. Ultimate Ears UE900과 Etymotic Ears ER–4P(그리고 P to S 어댑터) 그리고 지금도 가지고 있는 Shure SE530과 Triple.fi를 소개한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나는 말할 수 밖에 없다. ER–4P의 장점을.

나는 명품과 럭셔리 굿즈(luxury goods)를 구분해 왔다. 내가 써온 몇가지의 리뷰, 가령 빅토리녹스 칼이나 해피해킹 키보드, 그리고 심지어는 Writing First time, Everytime이라는 모토를 드는 Bic 볼펜 조차도 명품이라고 하기도 했다.

Etymotic Research(에티모틱 리서치) ER–4P는 분명 명품에 속할 것이다. 미국에서 제조된 제품 하나 하나에 시리얼 번호가 새겨져 있다. 그것도 오른쪽 귀와 왼쪽 귀에 들어가는 유닛에 각각 다른 번호가 새겨져 있고 그 유닛 마다 시험을 해서 시험자의 서명이 들어간 성적서를 동봉한다. 그리고 다른 업체에서 범접할 수 없는 정확도의 음이 나오고 소름끼치는 고음과 가슴에 와닿는 중음을 연주한다.

나는 그렇기 때문에 Etymotic Research의 팬이 되고 있다. 물론 모두에게 권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한 번쯤은 들어보라고 권한다. 이것을 들어 보시면 아마 당신은 당신이 사고자 하는 이어폰에서 무엇이 장점이고 무엇이 단점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라고.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