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로 46″ 텔레비전을 모니터로 쓰고 있습니다.

2010/07/27 – [기술,과학,전자,IT] – 노트북을 데스크톱처럼 쓰고싶다? 여기 답이 있습니다! – 모니터 편
2010/07/27 – [기술,과학,전자,IT] – 노트북을 데스크톱처럼 쓰고싶다? 여기 답이 있습니다! – 입출력장치 편
에서 소개 시켜드렸다시피 노트북을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면 정말 커다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참 커다란 장점입니다. 외부 장치라는 것은 모니터가 될 수도 있고, 프로젝터가 될 수도 있고, 아니면 거실에 있는 텔레비전이 될 수도 있지요. 저는 지금 거실에 있는 46″ 풀 HD 텔레비전에 컴퓨터를 연결해 놓고 소파에 앉아서 이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넵. 타이프는 무선 키보드로 마우스는 무선 마우스로 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은 저 만치에 있구요. 무선랜으로 접속되어 있죠.

이렇게 함으로써 커다란 화면으로 웹서핑을 한다거나 하는건 사실 별 의미가 없지만… 정말 의미가 있는건 역시 아무래도… 동영상 아니겠습니까? 커다란 풀 HD 디스플레이를 십분활용해서 여러분의 노트북을 미디어 센터로 활용해 보시는거죠. HTPC(홈시어터PC)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 말이죠.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