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기 보다는 사양표를 잘 안읽은 내가 잘못이지만… 엊그제 주문한 K340 무선 키보드가 맥 지원 안한단다… 뒤늦게 구글을 검색해보니 로지텍에 대한 성토가;;;; 내가 산 거의 모든 로지텍 제품은 다 맥 지원이 완벽 했었다. 마우스도 스피커도 오히려 어떤건 윈도우 소프트웨어보다도 맥이 더 나을때도 있었는데… 쩝. 좌우간 나는 Unifying 리시버를 사용하는 Anywhere M905 마우스를 쓰고 있다. 이 Unifying 리시버라는게 왜 좋냐면, USB를 하나만 꽂으면 여러개의 Unifying 호환 기기가 자동으로 페어링 되기 때문이다. 가령, 이번에 키보드가 오면, 마우스와 키보드를 하나의 USB 수신기로 때울 수 있는 것이다. 물론 내 주력 PC는 ‘현재는’ 윈도우 랩탑이지만 조만간 맥북 프로를 지를 생각이었는데. 무선 마우스용 Unifying 드라이버는 있는데 무선 키보드용 Unifying 드라이버는 없다 이거야… 어이…. 나는 Setpoint가 키보드 소프트웨어도 겸하니 당연히 맥도 그럴거야 싶었는데 헥. 이렇게 깨끗한 데스크톱을 기대했던 나의 기대는 무참히 깨져버렸다…. 아!!!! 아악!!!!! 뭐 그래도 윈도우랑 잘 작동하면 괜찮겠네… 근데 홈페이지에 WxDxH 정도는 올려놔야 하지 않겠니? 로지텍? 전화 걸어서 물어봤다. 착하게도 수신자 부담이다. 물어본 결과 397.5mmx162.4×23.5(WxDxH) 라고 한다. 텐키 들어간 키보드 치고 상당히 슬림하다.
참고로, 이 제품이 도착해서, 일단 맥에 꽂아는 봤습니다. 결과는 이 포스트를 읽어주십시오.
2010/07/28 – [기술,과학,전자,IT] – 맥에서 로지텍 Unifying Keyboard K340 사용 결과 : 사용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