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복합기 드라이버 구하는 다른 경로

저는 캐논 잉크젯 복합기 MP988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상당히 소극적이고, 또 뭔가 소프트웨어를 이상하게 꼬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가령 본사에선 그냥 Installer로 배포하는걸 C 루트에 canon 폴더에 자동 풀림 압축해서 배포한다거나, 몇몇 컴퍼넌트는 아예 업로드도 안해서 CD 없이는 구할 수가 없습니다.

하아. 그런데 제 랩탑은 아예 1 스핀들(HDD만 있는 기종)입니다. 해서… 고민을 해봤는데, 캐논 싱가포르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받으신 드라이버는 거의 대부분 한글 윈도우에서 까시면 한글로 깔리는 최신 버전입니다. 어이 CKBS! 뭐하는거야? CD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분리해서 원하시는 대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스캔하고 네트워크 프린팅 정도만 되면 만족이라서… 네트워크 대응 드라이버와 스캐닝 소프트웨어만 깔았습니다.  

만약 지원하는 기기가 없다거나 버전이 없다거나 CD는 잃어버렸는데 찾는 소프트웨어가 없다거나 등등 그런경우 한번 찾아보시면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딱히 일이 있지 않으면 CKBS쪽으로 가지 않습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어째 싱가포르쪽이 훨씬 다운받기 쾌적합니다.

해외니까 느린거 아냐? 염려 마세요. 방금 받아봤는데 한 5MB/sec 나오더군요 ㅡㅡ; CKBS 각성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