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아이폰) 전화 편의 기능 사용 하기

iPhone 설정의 전화 메뉴를 보면 통화 아래에 세가지가 있습니다. 착신통화전환은 착신전환, 통화중 대기는 여러분이 잘 아시는 전화 통화중 전화가 오면 뚜뚜 거리는 기능,  나의 발신번호 보기는 내가 전화를 걸었을때 상대 전화기에 발신번호표시가 제한 되는 기능입니다.

물론 이 기능은 그냥 전화를 걸어서 끄고 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착신전환은 별도의 신청과 부가 서비스료가 듭니다.

한편, iPhone 통화중에는 몇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소리끔은 말그대로 이쪽에서 소리를 끄는것이고, 통화 추가를 누르면 전화 통화를 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원래 걸었던 사람은 음악이 들리며 보류가 되고 새 전화 상대와 통화가 됩니다. 위에 목록을 눌러 통화하는 상대는 전환할 수도 있고, 바꾸기 버튼을 눌러서 바꿀수도 있습니다. 뭔가 물어본다거나, 의논을 할때 쓰면 편리합니다. 별도의 회의 통화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면 통화 병합을 눌러서 컨퍼런스 콜을 할 수도 있습니다. 통화 종료 버튼을 누르면 하나씩 끊어집니다. 대기를 누르면 전화는 잠시 중단되고 상대편에는 음악이 들립니다(보류기능).

모두가 다 아시지만 통화중에 홈버튼을 누르면 다른 기능을 쓸수 있습니다. 돌아가려면 위에 시계버튼을 누릅니다.

전화가 왔을때 Sleep/Wake 버튼을 한번 누르면 전화벨 및 진동이 멈추며 한번 더 누르면 전화는 즉시 멎으며, 부재중 통화로 돌아가고 상대방에게는 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요지의 멘트가 (KT측에서) 한영 2개국어로 송신되고 끊어집니다. 리모콘이 달린 이어폰 사용시에는 벨이 울릴때 길게 눌렀다 뗍니다.

정정 알림: KT에서 call merge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클리앙의 scheme님의 말씀을 따라 알아본 결과, 회의 통화 부가서비스가 통신 비밀을 침해할 우려가 있다는 방송통신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2009년 4월 이후 신규 가입이 정지, 기존 가입자도 6월 이후 순차적으로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올린점 사과 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