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싶은 글을 모아서 나중에 읽자 – Read it Later

얼마전에 정말 편리한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알고 계신 분은 이미 많이 사용하시는 서비스입니다만, Read It Later(http://www.readitlaterlist.com/)라는 서비스입니다. 가끔 웹을 서핑하다가 ‘아, 이 글 나중에 다시 참고 하고 싶은걸?’ 내지는, ‘지금은 좀 그렇고, 나중에 천천히 읽을까?’ 싶을 때는 없으신가요? 아니면 읽을 거리를 미리 준비해뒀다가 전철이나 버스를 타는 도중에 스마트폰으로 읽고 싶다고 생각해보신적은?

Read It Later는 바로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원가입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그냥 ID와 비밀번호만 지정하면 됩니다. 메일주소도 불필요합니다. 북마클릿(bookmarklet)을 깔거나 add-on을 설치하고 읽고 싶은 것을 천천히 스크랩 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할때 천천히 읽으면 됩니다.

역시 이 서비스의 백미는 iPhone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서비스로 저장한 내용은 iPhone 어플리케이션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또, 아이폰용 Safari로 역시 스크랩 할 수 있고, 유명 iPhone용 RSS리더와 Twitter 어플리케이션이 Read It Later를 지원하므로 원하는 글을 저장해서 천천히 나중에 읽을 수 있습니다. 매우 심플하고 편리합니다.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웹이 되는 곳에서 미리 다운로드를 한번 받아놓으면 캐쉬해서 오프라인 저장해놓기 때문에 이후에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비행기를 사용하거나 로밍해서 해외에서 여행지 정보를 담는 용도로 사용해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웹을 돌아다니면서 블로그나 뉴스를 많이 읽으시는 분이라면 정말로 유용하다고 생각하실 그런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