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 Vocabulary 33000은 내가 처음으로 진지하게 공부했던 어휘학습책이다. 2003년에 구입한 당시 책은 가지고 있고 2006년에 개정판도 한권 가지고 있다. 강의도 어느 정도 들었었고 전부는 못했지만 가장 많은 분량을 공부했던 책이기도 하다. 문덕 선생의 어원풀이는 들어보면 재미있고 공부가 술술 잘됐기 때문에 주변의 지인에게도 많이 권하곤 했다.
근년 들어서, MD보카의 위상은 과거같지만은 않다. 일단 VOCA Bible이나 Wordsponge 같은 경쟁 책자도 많이 늘어났고, 또 책이 나온 이래로 근년의 시험 경향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서평도 있어왔던 까닭에 예스 24에서 영어 어휘 분야에서 상위에서 잠시 떨어진것이 사실인데 이쯤 나와줄 시점인것 같아 서점에 나가서 살펴보니 MD 보카가 새로이 개정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다시 한번 공부해볼 생각인데, 과연 한때 이름을 날렸었던 MD 보카가 다시 복귀할 수 있을런지. MD보카는 적어도 라틴, 그리스 앵글로어 등 어원을 파는데에 있어서는 설명이 참 정리가 잘되어 있는 책이기 때문에-반면에 그 외의 단어에는 개정판에서도 여지없이 목록나열이다-개정판에서도 어휘가 좀 추가되었다던지 하는 정도의 변화가 보인다. 우선순위 기출어휘책자가 딸려오는데 복습에는 도움이 될지도.
이 책을 보면서 배운 단어가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어떤 책이 좋고 말고를 떠나서, 관계된 일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볼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한다.
MD Vocabulary 33000 개정판 – 과연 한때 군림했던 그가 복귀할 수 있을까?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