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의 전환 – 홀더 지우개 ‘MONO one’ (톰보연필)

톰보연필의 모노 지우개는 아주 유명하다. 일본에서는 정말 발로 채일정도로 많이 사용되는 고성능 지우개로, 본업인 연필은 업계 1위인 미츠비시연필에 밀려 만년 2등이건만(그래도 MONO100 연필은 아주 부드러운 필감을 자랑하는 고성능 연필이다), 지우개만큼은 ‘일본을 대표하는 고성능(일본 위키백과)’을 자랑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톰보 연필에서 근년에 내놓은 홀더형 지우개인 MONO one은 학습이나 업무의 흐름을 최대한 방해하지 않고 깔끔하게 수정할 수 있는 지우개를 목표로 만들어졌다. 그들에 따르면 학습이나 업무에서 지우개를 사용하는 경우의 80%는 3글자 이내라는 것으로, 그것에 특화하기 위하여 크기를 정했다고 한다.

모노 원의 지름은 보통 많이 쓰는 7~8mm 유선 노트의 한칸을 지우기 적합한 크기로 엄지손가락만한 길이의 원통형이라 샤프와 함께 쥐고 사용하다 쉽게 지울 수 있게 되어 있다.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두자 정도는 순식간에 수정할 수 있어 흐름이 방해되지 않는다. 게다가 성능도 아주 뛰어나 아주 깨끗하게 지워진다. 지우개의 미덕은 잘 지워지는데 있는것 아닐까. 수첩에 샤프와 함께 휴대하면 일정이나 내용을 고쳐쓸때 아주 편리하다. 지우개 재질은 꽤 단단해서 필요이상으로 빼서 쓰지 않는다면 기존의 홀더 지우개처럼 유격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또, 홀더에 스프링이 달려 있어서 지면에 닿을때마다 쿠션이 있어 지우개의 파손이 예방된다.

작고 보잘것없어 보일지는 몰라도 사소한 발상이 일상을 바꾸는, 내 기준으로 보면 완벽한 명품이라 할만한 제품이다. 니펜(www.nippen.co.kr)/젯펜즈(www.jetpens.co.kr)/재팬나인(www.japan9.co.kr) 등에서 판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