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에다가 플래시 광고다는거 그거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봐요.

RSS리더기로 요즘 돌아다니다보면, 그 다음에서 뭐 블로거뉴스AD인가 모아서 한다더니 결국은 시작을 했다는걸 느낍니다. 아닌게 아니라 본문 뚝 짤라먹고 레이아웃은 완전히 무시한채 플래시 광고 나와서 가독성 망치고, 1~2개만 열어도 버벅대는데 며칠 그 피드 안 열면 십수개씩 쌓입니다. 그러면 플래시가 뜨지 않은 상태로 꽤 오랫동안 모래시계가 뜹니다. 그게 다뜨자 움직일수 있더군요. 거의 2분가까이 기다렸습니다. 엊그제는 그러다가 아예 다운이 되어버렸답니다. 덕분에 브라우저를 강제 종료해야했고, 작성중이었던 포스트 초안을 날려버렸습니다.?
RSS리더로 보는건 가볍게 살펴보자는건데 그러다가 브라우저가 리소스가 넘쳐서 행(hang)이 날줄이야; 차라리 토스터가 폭발하는게 나을텐데.?

시스템이 Core Duo 2GHz에 RAM이 2GB급이면 결코 느린편이 아닌데…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블로거는 자기 RSS 피드에 광고를 달아놓고 단 한번도 RSS 리더로 보지 않은걸까… 원망 반 짜증 반.

아무튼, 그거 별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봐요. 수백명의 구독자한테 짜증을 안기고 나서 수익은 얼마나 되겠으며 얼마나 보람될까요. 애시당초 몇번 당하면 절대로 클릭하고 싶지 않을테지만요.?

결론: 애드센스(텍스트+스틸이미지) 수준은 이해해도 플래시는 싫어요…

2 thoughts on “RSS에다가 플래시 광고다는거 그거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봐요.

  1. 컴파서블

    리더기 말고도 블로그 본문의 글을 삼켜버리는 경우도 있어서 황당할 때가 있습니다. 차차 고쳐지겠지만, 너무 성급하게 진행하는 듯 합니다.

    Reply
    1. 푸른곰

      음… 씁쓸한건 이게 Adsense처럼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라, 나름대로 이름만 열거하면 알만한 블로그만 골라서 시작한 프로그램이라는겁니다. 그정도 블로거면 어느정도 자각과 지각이 있을터인데… 돈이 무섭긴 무섭구나 싶네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