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된것은 이달 6일로,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알려드립니다.?
신카이마코토의 2007년 극장 공개 작품인 연속단편애니메이션 초속 5 센티미터와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가 Blu-ray와 HD-DVD로 발매되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두 작품 모두 극장용으로 HD 해상도로 제작된 작품으로, 지금까지 DVD로 재현 불가능했던 아름다운 화면 묘사와 세밀한 배경을 재현했으며?또, 차세대 디스크의 고품질의 사운드 스펙을 십분 활용하여 리마스터링 했습니다. 공개 당시부터 팬들부터 있었던 고해상도 디스크의 발매가 기다려졌던 신카이 감독의 작품이 드디어 발매되는 것. 이라는 것이 발매사 Comix Wave Films의 발표입니다.?
초속 5 센티미터의 블루레이판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HD-DVD판의 경우 음성 코덱만 4ch과 2ch 음성이 리니어PCM이 아니라 각각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돌비 True HD인 것이 다릅니다. ?
디스크 : 본편?
– 본편 : 약 63분?
– 특전영상: 약 8분(극장예고편)
– ‘One more time, One more chancce’ PV(스페샬 에디션 판)
포함특전?
-8 페이지 북클릿?
-영상 사양 ; 컬러/1920X1080P(비스타사이즈)/MPEG4-AVC?
-일본어자막/리니어PCM(4.0ch, 2.0ch)
-단면 1층, 셀 온리(Cell Only)
-가격: 5775엔(세금 포함)?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의 블루레이판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HD-DVD판의 경우, 역시 음성 사양만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TrueHD로 다릅니다.?
디스크: 본편
– 본편 약 91분
– 특전영상 : 약 2분(극장예고편)
– 일본어/리니어PCM(5.1ch, 2.0ch)/ 단면 1층/ 셀 온리(Cell Only)
– 영상 사양 : 컬러, 1920x1080p (비스타 사이즈) MPEG4-AVC?
– 가격 : 5775엔(세금 포함)
두 작품 다 발매는 4월 18일(금)이며 아마존 등지에서 예약받고 있습니다.?
?
푸른곰의 코멘트 😕
우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자신의 작품이 HD 소스로 나오기 힘들 것 같다고 했었던데 일단 나온 것에 대해서 기쁘기도 하고, 약간은 배신감(?)도 듭니다. 친절하게도 블루레이와 HD-DVD로 나오는데, 전해드린바와 같이 도시바가 HD-DVD에서 슬슬 발을 빼려는 움직임이 보여서… 게다가 기술적으로 볼때도 두 매체가 영상에는 차이가 없지만, 음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블루레이가 압도적인 용량에 힘입어 리니어 PCM(무압축)인데 비해서, HD-DVD는 압축을 하고 있죠. HD-DVD 플레이어를 갖춘 경우가 아니고서야 블루레이를 소장하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값은 그냥 조금 비싼 수준… 1800엔 차이인가(DVD와 비했을때)…. 다만 압도적인 용량과, BD-J나 HDi 같은 차세대 인터렉티브 기술이 준비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전은 예고편만 달랑. 일반판 구매 고객은 물론 한정판 구매고객은 더욱더 실망스러울 구성입니다.?
저는 현재 480p로 연결한 DVD를 통해서 보아왔습니다만, 미리 체험해보신 분들의 코멘트에 따르면 HD 매체들은 엄청난 해상력을 자랑한다고 하더군요. 특히 애니메이션은 칼같은 선과 선명한 색채 때문에 적응하면 SD 소스로는 도저히 감상할 수 없게 된다고 하십니다. 개인적으로 친구 준영이한테 소개 받은 이후로 2번이나 극장에서 보고, DVD로도 두번을 더 봤습니다. 그런 중간중간에도 아름다워서 캡쳐하고 싶은 장면 수두룩이었지요.
특히 그가 로케이션 헌팅을 가서 재현한 배경은 실사를 압도할 지경(꼭 눌러보세요)인지라…..
그런 만큼 신카이 감독 자신이 맥으로 HD 규격(1920*1080)으로 제작해서 필름으로 촬영했다고 하는데, 극장에서 봤던 그 엄청난 퀄리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라고 생각하니 얼른 DVD를 졸업하고 블루레이로 업그레이드 했으면 좋겠네요. 라는 생각이 듭니다. 블록버스터 열편들이 넣지 못한 뽐뿌가, 한 감독의 소수인원제작 애니메이션이 저를 블루레이의 뽐뿌로 밀어넣고 있습니다. ㅠㅠ?
그치만 한국에서는 블루레이로 나올 가능성이 거의 제로에 가까우니 이번에도 역시 일본에서 주문을 넣어야 하겠습니다. ㅠㅠ; 언어문제요? 허허 일본어 공부도 조금 한데다가… 초속 5cm 같은 경우에는 한번만 보면 5번째 감상이기 때문에 자막을 외울 수도 있어 걱정 없습니다. 오히려 그림 감상하는덴 더 좋을지도(웃음) 아무튼 구매 확정! (플레이어도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