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Machine 문제가 좀 있습니다.

타임머신을 물고 늘어지겠습니다. 그 이유는 타임머신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자료를 다루는 신뢰성이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겪은 문제의 사안의 심각성을 볼때 일회독 및 여러분의 타임머신을 점검해보실 가치가 있겠습니다.


타임머신 디렉토리를 살펴본 상태로 필요없는 파일을 지워봤습니다. 그리고 지금 백업을 했습니다. 22시 34분 백업에는 분명 삭제한 파일(파일 A라고 하겠습니다)이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Time Machine 디스크안의 최신 백업 디렉토리속의 파일A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11시 3분에 백업을 하고, 한 파일(파일 B라고 하겠습니다)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11시 4분에 백업을 했습니다. 백업에는 파일 B가 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Time Machine에서 보지 않아서 그런것인가 싶어서 Time Machine을 실행해서 폴더를 보았습니다 분명히 11시 4분이나 3분 그리고 22시 34분 백업에는 삭제한 파일(파일A)이 없어야합니다. 그런데 여전히 남아있었습니다. 이거 약간 문제있는거 아닐까요.


혹시나해서 다시 시도해봤습니다. 11시 56분에 폴더에 새로 추가 한 파일(파일C)이 11시 57분에 그대로 또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11시 56분에는 삭제된 자료(파일D)가 11시 57분 백업에 남아있습니다. 분명히 백업은 어제 11시 57분에 했는데 말입니다. 절대로 11시 57분 백업에 나타나서는 안될 파일(파일D)들이 나와있고, 절대로 포함되어야 할 파일이 나타나질 않았습니다(파일C).


제 타임머신에 뭔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백업의 무결성이 의심가네요. 그것의 증거는 또 있습니다. 분명히 오늘 오후에 데스크톱에 있던 커맨드-쉬프트-4로 캡쳐한 이미지 파일을 압축하고 다시 새로 스크린샷을 찍어 놓았고 파이어폭스로 데스크톱에 다운받은 이미지를 도큐멘트 폴더로 옮겨놨는데 , 타임머신을 살펴보니 전혀 그게 반영되지 않은 그대로였습니다. 타임머신 브라우저로 화살표를 누르자, 어제 자료가 가장 최신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새 데이터를 전혀 반영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타임머신 폴더를 날리고 다시 시험해 볼 작정입니다. 타임머신만 믿고 그냥 앉아있었는데 이거 커다란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백업을 사용할 일이 없었다는 점과, 이러한 사례가 보고된바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부디 저에게만 국한된 문제이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