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TH를 설치하다

집이 있는 동네에 드.디.어. FTTH가 들어오더라… 질세라 신청했더랬다. 오오오… 이런 서비스를 같은 금액을 주고 써왔던 사람들이 있었구나 생각하게 됐다 ㅡ.ㅡ

그런데 기쁜건 잠시 공유가 전.혀. 안되고 있어서(아마도 공유기 문제로 사료되지만) 총 댓대의 컴퓨터중 인터넷이 되는 것은 한대. 그나마도 소프트웨어적인 꽁수로 급하게 몇대 돌리고는 있는데….. 아이러니한건.. 공유기에서 IP와 DNS셋팅까지 할당받아놓고도 왜, 당췌 왜 공유기 하단측의 컴퓨터에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느냐…. 라는건데… 흐음….

가정1) 공유기에서 사용할 수 없다. 처음에는 그런줄 알았지만,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PC에서 공유가 되는 점, ADSL과는 달리 PPPoE를 사용하지 않는점으로 미뤄볼때, 그런것은 아닌것으로 사료된다.

가정2) 최초 개통할때 PC에서만 사용가능하다? 말도 안된다. 이 컴퓨터, 저 컴퓨터, 아이맥, 맥북 다된다. 각하

가정3) 맥에서는 사용불가능하다? 역시 처음에는 안되길래 걱정했으나 역시 지금 글을 쓰는 컴퓨터가 맥이다. 각하.

가정4) 여러대를 연결 할 수 없다. 지금 석대 이상이 연결되어 있다. 각하. …

역시 공유기인가? “KT FTTH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Apple Airport Express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라고 해야하나. 라고 하기전에 내일 공유기가 새로 오거든 얘기해봐야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