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즐기시는 방법

모양새를 바꾸면서 좀더 현실적인 변화를 여러가지 취했습니다. 물론 이 블로그에서 제가 이런저런 주제로 떠들기 위해서 만든것이 사실이지만, 예전부터 운영해온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접은채로 이곳으로 이사한지라, 어느정도는 사진에 대한 고려도 있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허나 한편으로는, 그것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지 않으면 사진 따로 블로그 따로가 되기 쉽상이라, 힘도 노력도 두배로 들어가는데다 인터페이스가 다르다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애초에는 새로운 포토로그형 스킨을 이용해 구현하려고 했습니다. 실제로 예전에 홈페이지를 만들었을때는, 태터툴즈 0.9에 픽셀포스트를 이용한 방식으로 하였습니다만, 앞서 말씀드렸듯 지금은 좀더 통합되고, 유기적인 방식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었습니다.

다행히 이것에 대한 대은은 여러가지가 이미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단 사진 파일에 대한 지원은 태터툴즈 자체도 훌륭하게 해내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그대로 두고, 거기에 J. Parker님의 Thumbnail Plugin을 이용하여 우선 사진 카테고리(Pictures) 카테 고리를 Thumbnail식 목록으로 바꾸었습니다. 마… 이부분은 차차 더 개선을 해나갈 작정이지만 이부분까지만 해도 괜찮다고 자평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Lightbox Plugin을 이용하여, 이미지 갤러리를 돌립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진을 보시다 좀더 크게 보고 싶으시다 싶으시면 클릭하세요. 그러면 확대된 그림이 블로그 화면 위로 나타납니다. 만약 다른 여러사진이 있는 포스트를 보시고 계신다면, 다음 버튼이 있고,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대충 자리 잡은것 같습니다.

푸른곰
푸른곰

푸른곰은 2000년 MS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Pocket PC 커뮤니티인 투포팁과 2001년 투데이스PPC의 운영진으로 출발해서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5년 이후로 푸른곰의 모노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주로 애플과 맥, iOS와 업계 위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사 : 2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