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ability를 블로그에 설치해보세요.

지난번에 블로그에 새로운 기능으로 Readability 버튼을 넣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마음에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방법을 설명해 드리는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절차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의 블로그의 스킨을 검토해보세요, 어디에 넣을지를 고민해보도록 하십시오. 어디에 넣을까… 흐음.. 하고 말이죠.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포스트의 처음에 넣으려고 했다가, 그러려니 홈페이지에서는 문서의 처음에만 나오는 문제가 있어서 사이드바에 넣기로 결정했습니다. (블로그 이플랫폼 이동으로 괘선처리)

아무튼 일단 제일 먼저 할 일은 Readability 코드를 얻는 일입니다. 간단합니다. 사이트에 가서 코드를 Copy 해 둡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스킨의 적당한 위치에 Paste 해두는 겁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sidebar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데 여기에 HTML를 입력할 수 있더군요. 그 기능이 편리합니다. 여기에 입력해 놓기로 했습니다. 여기에 입력하고 적당한 위치에 드래그 해놓고 저장했습니다. 해서 현 위치가 되었습니다. 그러니 유일한 버튼이 생겼습니다.

여러분의 경우에는 어떤 위치에 넣을지 한번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