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슈어 이어폰을 핸즈프리로! Shure Music-Phone Adapter MPA-3C

사용자 삽입 이미지
(C)Shure
슈어의 SE530 이어폰을 아이폰에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3.5파이 이어폰잭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무 이어폰을 꽂아 쓸수 있는 점은 무척 기쁜 일이지만, 전화를 받기 위해서는 마치 무전기에 대고 말하던가, 귀와 이어폰 잭에서 이어폰을 빼고 수화기로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걸 해결하는 방법으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이어폰이나 In-ear Headphone을 사용하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한번 써보면 역시 편리하다는걸 알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되고 전화가 오면 버튼을 눌러 받고, 다음곡이나 이전곡 등으로 넘어가기도 가능하지요. 하지만 역시 ‘듣고 싶은’ 이어폰으로 편리하게 듣고 싶은게 욕심입니다.
바로 이 욕심을 해결해주는 것이 이 제품입니다. 슈어사의 이어폰은 모듈러 케이블이라는 독특한 형태로 이어폰 본체의 길이가 무척 작아서 반드시 연장선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 연장 케이블에 마이크와 리모컨 버튼을 단 제품이 바로 이 Music Phone Adapter입니다.
아이폰에 꽂고 슈어 이어폰을 꽂으면 훌륭한 핸즈프리 헤드셋이 됩니다. 마이크로 유명한 슈어사의 제품이니 만큼 평소에 말하는 것처럼 말하면 상대방도 확실히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커널형 이어폰이므로 이쪽도 잘 들을 수 있습니다. 슈어사의 설명에 따르면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말하는 소리를 잘 전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감도자체가 좋아서 옆방에서 대화하는것이 들릴정도지만 이쪽에서 하는 말은 선명하게 전달됩니다.
마이크외에도 리모컨 기능도 애플 제품과 동일합니다. 재생/정지, 전화받기/끊기, 다음곡/이전곡, 빨리감기/되감기, 음성명령 등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볼륨 조절이 없다는 점이지요. 그래도 이게 어디냐 싶네요.
이제, 좋아하는 전화기와 MP3플레이어, 그리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