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t Dump Garbage Here – “쓰레기를 버리지 마시오”

새 랩탑이 도착했다. 돈은 좋다. 조금만 돌려도 팬이 굉음을 일으키며 그 버벅이던 비스타가 신나게 날아다니다니, 일단 돈은 벌고 볼 일이다. 어찌됐던 드라이버 외에는 하나도 깔려있지 않은 새 랩탑에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를 까는 것으로 시작했다. 다른건 다 괜찮았다. 뭐 플래시 떡칠한 사이트를 갈때 플래시를 깔거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갔을때 그네들이 미는 실버라이트를 까는 정도는 애교로 삼을만하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대학생을 위하여 상당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Microsoft Office 2007 최고 버전을 대학생이라는 증명만 있으면 55,000원으로 할인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계산기를 두드려도 이득이다. 당신이 돈을 주고 살 의사만 있다면 말이다. 물기로 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주 좋은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어도비나 다른 회사도 이런 프로그램을 해준다면 아마 우리나라의 불법복제율은 많이줄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결제를 위해서 깔게되는 각종 결제 플러그인들이 문제다. 결제 프로그램, 보안 프로그램,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등등 한두가지가 아니다…. 한두가지가 아냐… 문제는 이 프로그램들은 하나같이 리소스를 차지하고 하나같이 지워도 지저분하다는 것이다. 지랄같은 일이여.

새로 뽑은 차를 가지고 쓰레기 하치장을 헤엄치는 느낌이다. ㅡㅡ; 지금 나는 여기에 뭘 깔까 고심하고 있는데 이 자식들은 가고 싶으면 깔던가 아님 말던가 하고 깡패짓하고 있다. 정말 싫다.  


Posted

in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