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L 나만 이상한건가?

첫번째 문제는 위아래 색상이 미묘하게 다르다는것이다. 뭐 매뉴얼에 따르면 이상이 없는것이라고 하니 그리고 플레이할 때는 크게 느껴지지 않으니 이건 넘어간다치자.?

두번째 문제는 십자키의 대각선입력이다. 대각선으로 눌러도 대각선이 아니라 지그재그를 그리면서 계단 모양으로 움직인다. 한국닌텐도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려고 했는데 세번 모두 통화중이어서 해볼 수가 없었다. 조금 세게 누르면 되긴하는것 같은데 이거 이래가지곤 대각선 입력은 써먹질 못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일 다시 한번 전화를 시도해봐야지.?
나만 대각선 입력이 애매한것인지 궁금하다. 어떻게 보십니까? 블로거 여러분??

p.s. 대신 터치패널과 마이크로폰은 훨씬 기민해진것 같아서 맘에든다. 마이크로폰으로 하는 강아지도 말을 잘듣고, 두뇌 트레이닝도 그렇고, 터치패널의 경우에는 비트 게임에서 말을 타이밍이 훨씬 잘 맞는 편이다.?

2 thoughts on “NDSL 나만 이상한건가?

  1. EnJI

    주변인들 기기를 비교했을 땐 위아래 액정 색상이 완전 똑같지는 않더라구요. 아래 액정이 심하게 노랗다면 소위말하는 오줌액정일텐데 그정도까지가 아니라면 무시하시는게 마음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대각선 입력은 NDSL 자체가 좀 어렵습니다. 구형 NDS에 비해서도 확연히 느껴지죠. RPG 나 시뮬레이션 게임을 할 때는 크게 와닿지 않으나, 스포츠 게임이나 액션게임을 할 땐 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때문에 구형 NDS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구형 NDS이 처음 발매되었을 때는 불량화소 때문에 말이 많았었는데(PSP 정발 초기때의 불량화소 문제만큼이나요), NDSL은 불량화소에 대한 얘긴 별로 없는데 오줌액정이 문제되더군요. 쩝…

    Reply
    1. 푸른곰

      그렇군요… 알아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줌액정까지는 아닌것 같아요.
      화이트포인트의 온도가 조금 차이 난다고 해야할까나… 윗쪽은 차가운 흰색이고 아랫쪽은 따뜻한 흰색인데 플레이할 때는 크게 못느끼겠네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