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 December 2017

  • 요즘 아이폰 X의 특징에 관한 토막글을 포스트로 올리고 있습니다.

    옛날이라면 하나에 묶어서 길게 했을텐데요. 사실은 아이폰으로 떠오를때마다 즉흥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PC 없이도 어느정도는 굴러는 갑니다. 아이폰 X 좋습니다. 잭 도시도 그런가 봅니다. (아이폰 X 리뷰 어쩌죠?) http://www.itmedia.co.jp/news/spv/1711/21/news058_0.html

  • 매직 노치 – 아이폰 X의 토끼귀와 노치에 관해

    그동안 아이폰을 상징하는게 둥근 사각형의 원형 버튼 모노그램이었습니다만 아이폰 X을 상징하는 모노그램은 좀 다르지요. 벨킨 액세서리 상자의 이 모노그램을 보면 아이폰 X의 성격이 확 드러납니다. 둥그런 상자는 어떤 스마트폰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치가 있는 스마트폰은 아이폰 X뿐인거죠. 꺼져있을때와 당연히 전체화면 동영상을 사용할때, 그리고 가로로 사진이나 웹사이트를 띄울때는 어찌 할 도리가 없이 존재를 드러내는 노치입니다만…

  • 미래와의 조우

    어떤 의미에서 보면 정말 미래와의 조우를 했는지도 모르겠군요. pic.twitter.com/E78wx06aov — 푸른곰 (@purengom) November 27, 2017 별의 목소리를 보면 항성간 비행을 하는데도 흑백 휴대폰이 쓰이죠. 반면 2016년 개봉한 너의 이름은. 속의 2021년 가을의 휴대폰은 어딘가 우리가 쥐고 있는것과 흡사합니다. 미래와의 조우라는 걸까요. 애플 말마따나. 물론 밀어서 잠금해제는 사라졌지만요.

  • 선을 자르는 용기 2 – 무선 충전

    요번에 벨킨 무선 충전 패드를 구입했습니다. 갤럭시에서 쓰던 무선 패드가 있었습니다만,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아이폰용으로 만들어진 특정 서드파티 제품이거나 아니면 자기네들 제품이 아니면 고속충전은 안된다고 못을 박아놓은 상태라서 반쯤 울면서 7만원인가 하는 녀석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사서 뜯자마자는 iOS 11.2가 공개되기 전이었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맥 루머스 등 사이트에서 11.2에서 고속 무선 충전이 된다더라는 카더라가 있었기 때문이죠.…

  • iOS 11.2부터 변경된 컨트롤 센터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켜고 끄기

    어제 발표된 iOS 11.2부터 컨트롤 센터 동작에 변경이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아이콘을 눌러 끄거나 켜면 바로 와이파이 등에 해제/접속이 가능했습니다만, 11.2로 업데이트하고 나서는 갑자기 뜬금없는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한마디로 근처에 있는 와이파이/블루투스에 내일까지 접속 안한다. 뭐 이런겁니다. 이걸 해제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파이/블루투스를 컨트롤 센터를 통해 다시 켠다. 설정에서 Wi-Fi나 블루투스 항목에서 수동으로 연결 시킨다.…

  • 뉴욕타임즈 앱이 아이폰 X을 지원안하는 것에 대해 문의하다

    제목 그대로 왜 여지껏 지원안하나 물어봤다. 머잖아 답장이 왔다. Thank you for contacting The New York Times. I see that you have an active Times Insider subscription. Thank you for being a loyal subscriber.In response to your inquiry, the app has not yet been optimized for the iPhone X. Currently, there is no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