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공유기에서 맥/iOS에서 무선으로 인쇄/스캔이 안될때

최근 나오는 macOS에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따로 포함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프린터 제조업체는 AirPrint를 지원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AirPrint는 Bonjour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맥에서 Bonjour를 거치지 않으면 맥 차원의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AirPrint를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를 샀는데 이상하게 잘 인식이 안됩니다. 특히 iOS에서 심하더군요. 윈도우에서는 잘 인식이 되는것 봐서 네트워크에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될때는 잘되서 그럭저럭 썼는데 갑자기 최근 들어서 인쇄를 넣어도 한참 기다려야 인쇄가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스캔은 전혀 안되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ASUS 공유기의 무선 고급 설정이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router.asus.com에 접속해서… Wireless로 들어간 뒤 Professional을 엽니다.

전문가 화면에서 2.4GHz를 선택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Airtime Fairness를 Disable로 합니다. 만약 프린터가 5Ghz 대역도 지원하고 5Ghz로 접속한다면 5Ghz 부분도 수정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