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곰의 입력 장치 사정(로지텍 Flow)

출가한 동생 방을 치워서 컴퓨터와 책장을 놨습니다. 그러면서 침대에서 뒹굴거리면서 쓰던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데스크톱과 같이 쓰고 있습니다.

요즘 마우스는 MX Anywhere 2의 마이너 수정판인 MX Anywhere 2S입니다. 거의 같습니다만… DPI가 좀 높고 Flow를 지원합니다. 그걸로 끝. 아, 로고가 현행 로지텍 로고가 됐네요 -_-; 이걸로 모델을 단종시키고 새 모델을 내다니 로지텍도 참 어지간합니다.

키보드도 Flow를 지원하는 로지텍의 K780 Multi-Device Keyboard입니다. 태블릿이나 휴대폰 거치를 위한 홈이 있고 블루투스나 Unifying USB 수신기와 총 3대를 동시에 연결 가능합니다(Anywhere MX 마우스도 똑같이 3대 동시에 연결 됩니다).

둘 다 버튼을 누르면 이 장치에서 저 장치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만! Flow라는 소프트웨어 기능이 있습니다. 아까부터 Flow, Flow하는데 이게 뭐냐면… 호환되는 마우스나 키보드에 Logitech Options를 깔면 마우스를 따라서 다른 컴퓨터로 저절로 전환이 되는 기능입니다. 외장 모니터 연결해서 사용하는 기분을 생각해보세요. 마우스가 화면 끝 너머가면 옆에 있는 컴퓨터에 커서가 갑니다. 아, 호환되는 키보드가 있으면 키보드도 옮아 갑니다.

그러니까 키보드 하나만 놓으면 데스크톱은 물론 노트북의 외장 키보드를 대체할 수 있다는 얘깁니다. 가~끔 말을 더럽게 안들어서 연결이 안될 때가 있지만 대체로 말 잘듣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Copy and Paste가 됩니다. 텍스트, 이미지, 파일 다 됩니다. 이 컴퓨터에서 복사해서 저 컴퓨터에서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일단 같은 Wi-Fi 공유기 밑에 있으면 됩니다, 애당초 같은 공유기 밑이 아니면 작동 조차 안되지만요. 허허. 사실 이 기능 때문에 900단어 쓴 블로그 원고를 날려먹었지만요. -_- 이 컴퓨터에서 복사해 놓은 상태에서 저 컴퓨터에서 다른걸 복사 하고 말았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마우스를 화면 오른쪽 모서리로 끌면 옆에 있는 컴퓨터로 커서가 이동하고 키보드 입력도 옆 컴퓨터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윈도우-윈도우 맥-맥 맥-윈도우 모두 됩니다. 위 아 더 월드. (아 리눅스는 안되는군요. 유감입니다 ㅠ)

장문의 글을 쓸때는 해피해킹 키보드를 꺼내서 쓰고 있습니다. 유선이라 상당히 거슬립니다. BT(블루투스) 모델 사고 싶네요. 헌데 지금 녀석이 너무 멀쩡해서 ㅠㅠ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한번 검토해 보세요. Flow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로지텍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