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랍 속 타블렛과 아이패드 2 – Yoon Jiman, 그리고 친구의 아이패드

서랍 속 타블렛과 아이패드 2 – Yoon Jiman.

재미있는 글이다. iPad(2010)이 나왔을 때 황홀해진 나는 동생에게도 64G Cellular 모델을 사주었는데 이 망할 자식이 산지 두달인가 석달만에 모서리를 찌그러뜨려버렸다. 그리고 어마어마한 견적에 좌절한 동생은 사용을 하는 둥 마는둥 했다. 나는 찌그러졌고 휴대전화 계약은 끊어졌으니 WiFi로 쓰던지 아니면 Cellular 계약을 하든지 해서 쓰던가 해서 쓰라고 친구에게 2년 전인가에 줬다. 당시 중고가격으로도 꽤 했다. 물론 찌그러졌기 때문에 정상적인 가격을 받지는 못했을 테지만. 어찌됐던 기꺼이 받았다.

친구 녀석은 지금 런던에 있다. iPad는 현재 5.0인가에서 업데이트가 멎어 있는 상태에 있으나 여전히 현역으로 잘 사용하고 있다. 레티나가 없지만, 쓸 수 없는 앱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나 책을 읽거나 PDF을 읽거나 웹브라우징을 하거나 여행중의 사진을 담거나(카메라 킷을 이용해서 사진을 담아 사진 뷰어 겸 간이 스토리지로 사용한다고 했다),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한다고 했다.

윤지만 씨는 아이패드2와 아이패드 미니를 예로 들었지만, 이를 어쩌나, 아이패드 조차도 아직 서랍에서 잠들지 않고 있다. 이런 세상에나. 그야말로 좀비영화가 따로 없다. 똑똑 여보세요, 다른 분들 어디 계시나요?


Posted

in

,

by